현재 위치
  1. FEATURES / 기사
  2. M/C FEATURES_beta
Pic  

Twemco Flip Clock


플립클락에 대해서 조금은 생소 할수 있습니다.
분과 시간 날이 바뀔때 한장씩 '탁' 하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숫자가 변경이 됩니다. 얼마전 30년넘게 사용했던 모델을 정비할 일이 있었습니다.
오래되어서 낡긴 했지만 몆몆 부품을 손보니 플립에는 아무 이상이 없어 곧 다시 주인의 품으로 돌아가겠죠 ?
트웸코는 홍콩에서 장인들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클래식하면서 트렌디함을 여전히 가지고 있는 시계들입니다.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을 하기도 했지만 대표적으로는 스투시 제너럴 스토어와 함께 했었습니다.


튼튼한 abs 케이스와 독일산 무브먼트 를 사용한 이 시계는 전세계의 유명 백화점 호텔 관공서등 정확한 시간을 보여줘야 하는곳에 기능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현재는 그들의 오래된 디자인 역사만큼 아날로그 감성으로 집에서 벽에 걸거나 차분히 테이블 클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작 자체가 워낙 간단하기 때문에 고장의 확율이 거의 없으며 기본 밧데리로 2년이상 움직입니다. 어떻게 보면 손목시계는 예물이라고 할정도로 각광 받지만 무심히 항상 집에 있는 월클락은 상대적으로 조명을 못 받는게 사실 이기도 합니다. 공간대비해서 이만큼 분위기를 잡아주는 소품이 없는데 말이죠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되어 지고 있는 트웸코 시계를 잠시 소개해 봅니다.


인스타그램 #twemco  에서 발췌했습니다.











신혼집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공간에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다양한 공간속의 트웸코 시계를 보니 사람들의 가치관도 사람들의 스타일도 정말 참 다양하구나 느꼈습니다.


트웸코가 처음으로 블랙도 입고가 되서 같이 소개해 봅니다.




오랫동안 쓸 시계라면 좋은 고민 해보셔도 좋은 시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