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FEATURES / 기사
  2. M/C FEATURES_beta
Pic  

맨케이브 설명서

안녕하세요 공식적으로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운영자입니다
지난 리뉴얼 이후에 3년 만에 사이트가 리뉴얼 되었습니다. 


지난 사이트는 구매가 쉽고 정보 전달이 쉽도록 사실 오랫동안 준비한 모델이었습니다.
모바일도 신경을 썼었고 직접 구매를 수도 없이 하면서 만들어낸 하나의 결과물이었답니다


다만 너무 많은 하드코딩으로 [강제 입력] 호스팅의 업그레이드에 따라가지 못하고 오류가 빈번히 일어나면서 
보이진 않았지만 운영상에 문제가 많아 연내를 목표로 또 한 번의 리뉴얼을 해야만 했답니다. 


이번에는 풀 반응형입니다. pc 태블릿 핸드폰 어디든 최적화된 화면이 나오는 페이지 구성이며 별도의 모바일 버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017년에 개발을 목표로 했던 팀과 함께 미리 앞당겨 맨케이브로 실험적인 도전을 한 상태라 지금도 곳곳에 약간의 불편 함이 녹아 있지만 
곧 모두 수정될 예정입니다. 




매일 같이 매장으로 올수 없다는 걸 알고 있고 온라인은 점점 발전하는데 마냥 따라가기엔 소호몰에서 웹에 대한 투자 역시 필요하지만 
어느 선이라는 게 발생합니다. 포기할 건 포기하고 넣을 건 넣다 보니 지금의 사이트가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요새는 sns 가 활발해져서 예전만큼의 자체 게시판이나 질문 후기들보다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으로 문의를 더 많이 주시곤 하니 
사실 전화도 게시판의 역할도 예전만 못한 게 사실입니다


사이트에 오랫동안 머무르길 바라는 10년 전과 달리 지금은 필요한 정보와 구매에 대한 목적이 우선시 되다 보니 점점 더 그런 사람 냄새나는 
사이트라는 느낌을 가지게 힘들게 됩니다. 




이번 사이트에서 저희는 되려 반대로 자체적인 콘텐츠와 기능을 더 넣었습니다. 


먼저 브랜드는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두었고 각각의 브랜드 칸을 들어가면 상단에 더 빨리 이동할 수 있게끔 정열 해두었습니다. 







신경 쓴 부분 중에 하나가 프로젝트 부분입니다. 
그중에 맨케이브 픽에서는 ootd라는 룩을 보여드리고 있고 추후에 제품 연출 컷을 통해서 소품에 대한 이해도를 올려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아카이브 부분은 저희가 매일 1-2개씩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맨케이브가 좋아하는 것들 그리고 저희가 영감을 얻는 것들을 나열하고 있고 각 타이틀을 클릭하시면 종류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의 간단한 버전 정도로 보시면 좋습니다. 


저희를 좋아하시는 분들 역시 이런 것들에 대한 관심과 재미를 함께 느끼길 바라는 마음에서 다양하게 보여드릴 생각입니다.




룩북 칸에서는 운영되는 브랜드들의 시즌 룩북과  별다른 록 북은 없지만 꾸준히 진행되는 브랜드들의 방향성을 편집해서 이미지로 보여드리는 공간입니다. 



영상도 역시 마찬가지로 저희의 자체 콘텐츠는 물론 운영되는 브랜드들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블로그는 네이버로 연동되던 것들을 이렇게 자체적으로 심었습니다.
물론 네이버로 가는 것이 정보 전달과 홍보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되지만 콘텐츠가 최대한 겹치지 않게 노력해볼 생각입니다. 


하단에는 인스타 피드를 불러 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단에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제품의 정보 전달은 많이 줄였습니다.
다른 소개 채널들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만을 보여드릴 예정이며 아직은 미흡하지만 착장이나 사용법에 대한 이해를 올리기 위한 사진들도 매일 추가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은 네이버와 페이스북으로 가능하게끔 연동합니다.
다만 현재 페이스북 쪽으로 수정 중이기 때문에 네이버만 가능하고 기존 고객분들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맨케이브는 약간의 웨어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주를 이룹니다. 
좀 더 편히 볼 수 있게 나누어 놓았습니다. 




대략 이렇게 당연한 애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맥이나 크롬에서 결제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개발 중에 있습니다.
윈도 체제에서는 이상 없이 구동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맥을 사용 중이지만 이런저런 결제 부분에서 답답한 것이 빨리 해결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름으로는 큰일을 끝냈다는 생각이 들지만 아직 채워나가야 할 부분이 많으니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리며 
사용 중에 불편함이 있다면 게시판이나 info.mancave@gmail.com 으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이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보이지 않은 부분에서도 많이 노력 중입니다
맨케이브에서 소개해줬으면 하는 브랜드나 제품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조언도 부탁드리며 지난 시간만큼 앞으로도 함께 오랜 시간같이 할 수 있길 기원해 봅니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그리고 연말 건강히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